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교육청 탐라교육원, 맞춤형 성장지원을 위한 인성예절교육 자문위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11 [04:02]

▲ 제주도교육청 탐라교육원, 맞춤형 성장지원을 위한 인성예절교육 자문위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탐라교육원은 지난 10일‘2024 후반기 학생인성예절교육 프로그램 편성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문위원회에서는 탐라교육원의 학생 인성예절교육 프로그램 편성과 운영 등과 같은 전반적인 사항에 관한 자문을 통해 인성교육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은 물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교육지표인‘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위해 인성교육 발전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자문위 회의에서는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 학생과 교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도내 인성교육 관련 자원봉사자·지역사회 연계를 활용한 교육 운영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현연숙 탐라교육원장은“자문위원회를 통해 인성교육의 시대적 흐름을 파악하고 교육의 3주체인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에 귀 기울여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탐라교육원 인성예절교육부는 맞춤형 성장지원을 위한 인성예절교육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인성예절교육, 학생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단위 학교 리더십교육과 전도 학생회장단 리더십교육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