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시 평생학습 배우러 왔어요!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 벤치마킹 방문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포항시 평생학습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감자 | 기사입력 2024/12/11 [06:45]

포항시 평생학습 배우러 왔어요!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 벤치마킹 방문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포항시 평생학습 우수사례 벤치마킹 방문
감자 | 입력 : 2024/12/11 [06:45]

▲ 지난 10일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회원 20여 명이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방문했다


[우리집신문=감자] 포항시가 지난 10일 강원도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회원 20여 명이 방문해 포항시 평생학습원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포항시 평생학습원의 우수한 시설과 차별화된 특화사업, 그리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벤치마킹 일정은 포항시 박은숙 평생교육과장의 평생학습도시 포항의 우수사례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평생학습원 시설 라운딩으로 학습환경과 운영 방식을 직접 확인했으며, 죽도시장에서 지역 특산물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포항운하관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원주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포항시의 뛰어난 시설 인프라와 특화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이라며, “이번 벤치마킹으로 얻은 아이디어를 원주시에도 적극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교류를 계기로 양 도시 간 협력이 강화되고 원주시의 평생교육 분야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