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함양군, 농한기 주민 건강관리 프로그램 ‘사랑방 건강교실’ 성료

24년 12월 ~ 25년 2월까지 266개소 마을 회관 등 방문 교육
감자 | 입력 : 2025/02/27 [03:25]

▲ 함양군, 농한기 주민 건강관리 프로그램 ‘사랑방 건강교실’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함양군보건소는 농한기를 이용한 ‘사랑방 건강교실’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사랑방 건강교실’은 함양군의 대표적인 주민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지난해 12월부터 2025년 2월 21일까지 약 3개월간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으로 구성된 팀이 266개 마을 회관과 경노모당을 방문했다.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주민들에게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비롯해 신체 활동, 영양, 비만, 치매, 정신, 구강, 암 검진 등 다양한 보건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2025년 보건소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해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보건 사업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주민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주민들은 다양한 건강교육을 통해 건강 관리 능력을 한층 더 향상할 수 있었고, 마을 회관 및 노모당 등 주민들의 일상적인 활동 공간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랑방 건강교실을 통해 주민들이 자신들의 건강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관심을 두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