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세계시민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성료

감자 | 입력 : 2025/02/27 [02:45]

▲ 인천세계시민학교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우리집신문=감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6일 인천YWCA에서 인천세계시민학교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인천세계시민학교는 인천지역 자원과 글로벌 자원을 활용하여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촌 실현에 이바지하는 세계시민을 양성하는 학교를 의미한다.

인천세계시민학교는 연간 64차시 이상의 주요 추진 과제를 교육과정에 포함하고 연 2회 이상 컨설팅을 받아야 하며, 필수 추진 과제로는 ‣ 글로벌이슈와 해결 방안 탐색(연 32차시 이상) ‣ 다국어 교육(연 16차시 이상) ‣학교별 특색있는 국제교류(연 1회 이상) ‣인천 지역자원 연계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연16차시 이상) 등이 있다.

이번 연수에는 100여 명의 교사와 인천세계시민학교 컨설팅단이 참여했고 함영기 교실밖교사커뮤뮤니티 대표가 ‘교실 속의 세계시민교육’을 주제로 강의했다.

또한,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및 인천세계시민학교 운영 안내와 학교급별 컨설팅 위원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세계시민학교가 읽걷쓰를 기반으로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모델학교로서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세계시민을 육성하는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실천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도성훈 교육감 2기 공약사업인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추진’과 2025년 역점정책 ‘세계로’ 정책 확산을 위해 인천세계시민학교를 2024년 66개교에서 2025년 72개교로 확대 운영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