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시설 유지·관리 공공위탁 운영 업무협약' 체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교시설관리 운영의 새로운 모델 제시
감자 | 입력 : 2025/02/27 [03:23]

▲ 현장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청, 시흥도시공사, 대야초등학교, 신천초등학교, 대흥중학교는 2월 26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학교시설 유지·관리 공공위탁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시설 관리가 점점 전문화·복잡화되고 시설관리 주무관이 미배치된 학교도 날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학교시설 유지·관리 공공위탁 운영을 통해 전문적·체계적인 학교시설관리 운영의 새로운 모델을 마련하고자 협약을 체결하며 1년간 시범운영한다.

시설관리 주무관이 미배치된 3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5년 3월부터 1년간 학교시설관리를 시흥도시공사에 공공위탁하는 시범사업으로 운영하게 된다. 시흥도시공사 소속의 기간제근로자는 각 학교에 상주하며 시설관리 노무업무 수행을, 총괄관리자는 시범사업대상 3교에 대한 시설관리 컨설팅, 기간제근로자를 지원하는 등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경기도의회 안광률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은 협약식 축사를 통해 “이번 시범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해주신 각 기관 및 학교 관계자 측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교는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학교시설관리는 전문기관을 통해 관리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바, 1년 동안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본 사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시설 유지관리 운영을 시흥도시공사로 위탁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일선학교의 학교시설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더불어 학생,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