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금산군, 4년 연속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우수등급 획득

기초자치단체 평균 점수 63.2점 크게 웃도는 97.5점 획득
감자 | 입력 : 2025/02/27 [02:51]

▲ 지난해 데이터기반행정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기념사진


[우리집신문=감자] 금산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하며 데이터 행정을 선도하는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총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활용 △데이터 공유 △데이터 관리체계 등 총 3개 영역 10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수가 매겨졌다.

그동안 군은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정책 지원, 금산군 디지털 플랫폼 인공지능(AI) 브리핑 서비스 구축, 공유데이터 활성화, 공무원 대상 데이터 분석‧활용 교육,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노력을 펼쳐왔다.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며 총점수 97.5점을 획득하며 기초자치단체 평균 점수 63.2점을 크게 웃돌아 다시 한번 데이터기반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군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업무 혁신, 데이터 기반 행정 강화,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활용 교육 확대 등을 통해 더욱 스마트한 행정 구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과학적 행정을 통해 군민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정 혁신과 스마트 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