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남신용보증재단, 천안시 소상공인 찾아가는 교육 시행

안종혁・김도훈 의원 교육 현장 점검 “소상공인 지원정책 반영 노력”
감자 | 입력 : 2025/02/27 [04:00]

▲ 천안시 소상공인 찾아가는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 2월 25일 충남창업마루나비(천안시 불당동 소재)에서 천안시 소상공인의 디지털․스마트화를 위한‘SNS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제품 및 촬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소상공인이 온라인에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때 사용하는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여 편집까지 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교육하는 과정으로 천안시 소재 소상공인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을 수강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안종혁 의원(국민의힘, 천안시 제3선거구), 김도훈(국민의힘, 천안시 제6선거구)이 참석해 교육생 격려 및 소상공인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청취하고, 정책적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종혁 의원은 교육 시작 전 인사말을 통해 “저도 소상공인이었던 사람으로서 디지털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고 알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진 촬영기법을 배우시고 사업에 잘 활용하셔서 어려운 시기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훈 의원도 “제품을 아무리 잘 만들어도 홍보가 잘 되지 않으면 제품을 팔수가 없기 때문에 내 제품과 서비스를 돋보이게 사진 촬영하는 오늘의 교육이 중요하다.”며 “오늘 교육 이외에도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교육을 건의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조소행 이사장은 “재단은 충청남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종혁 위원장님, 김도훈 의원님과 긴밀히 협력해 소상공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남신보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스마트화 교육은 15개 시·군의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진촬영, 네이버플레이스 및 인스타그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