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논산시, 행복한 임신‧출산 돕는다..임신부 대상 요가 교실 운영

감자 | 입력 : 2025/02/27 [03:35]

▲ 논산시청


[우리집신문=감자] 논산시가 관내 임신부를 위한 ‘행복한 임신, 감동 출산 준비·산전 요가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아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건강지식을 전달하여 행복한 출생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3월 18일부터 시작하는‘논산시 행복한 임신, 감동 출산 준비·산전 요가교실’은 임신 16주 이상 임신부를 대상으로 기수별 총 20명 모집하며, 1기(3. 18. ~ 5. 13.), 2기(5. 20. ~ 7. 8.), 3기(9. 16. ~ 11. 11.)로 나눠 총 8주간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 모유수유 교육 △ 산후우울증 예방 교육 △ 산전 요가 △ 태교 애착 인형 만들기 등 전문 강사의 세심한 지도 아래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에서 겪는 다양한 산모들의 건강 문제를 돕기 위해 논산시 모아산부인과 류춘수 대표원장의 강의도 병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논산시 예비 엄마들의 몸과 마음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출산 및 신체 변화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와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오는 3월 진행되는 출산준비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신부는 3월 11일까지 논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