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남지식재산센터, 특허청장상 수상 쾌거

2024년 전국 지역지식재산센터 성과평가, 매우 우수 등급 획득
감자 | 입력 : 2025/02/27 [05:46]

▲ 충남지식재산센터, 특허청장상 수상 쾌거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남도와 특허청이 지원 운영하는 충남지식재산센터는 2월 27일 세종시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지역지식재산센터 워크숍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도에 따르면 특허청 주관 2024년도 지식재산센터 성과평가에서 충남지식센터가 ‘매우우수’ 등급을 받아 ‘우수센터’로 선정된 결과이다.

특허청은 매년 전국 26개의 지식재산센터를 대상으로 조직운영, 목표달성 및 성과창출,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우우수, 우수, 양호, 미흡의 4등급으로 평가를 하고 있으며, 충남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조직 전문성 및 사업 품질 만족도 향상, 유관기관과의 협업 강화, 지역 특화 분야 지원, 사업 성과 창출 노력 등의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충남지식재산센터는 2001년 특허청으로부터 지정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지역 내 중소기업 및 도민 등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창출 지원,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확산, 창업 및 소상공인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해오고 있다.

충청남도 신필승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지식재산 지원 사업이 지역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임이 확인됐으며, 우리 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보유기술의 보호, 지식재산 기반의 사업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