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 운영

관내 초등학생 대상 ‘1차 디지털 미디어 로그아웃 프로그램’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7 [05:59]

▲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통영시는 지난 26일 통영시가족센터 교육실에서 초등학생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예방하고자‘디지털 미디어 로그아웃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보내는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책임감 있는 미디어 활용능력을 심어주고, 인터넷·스마트폰에 대한 과의존을 예방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번 활동은‘과의존 해소 프로그램’과‘과의존 대체활동’으로 나뉘어 교육했다. 과의존 해소 프로그램에는 게임·채팅·유투브 채널 시청 시간에 대한 자기 점검, 과의존이 몸과 마음에 미치는 영향 돌아보기, 과의존에 대한 나만의 대체활동 찾기 등 체험했으며, 과의존 대체활동에서는 자개스마트톡 만들기, 할리갈리 게임 등 디지털 없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이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체험을 하면서 게임과 인터넷 중독이 얼마나 심각한지 느끼게 됐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지원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과 다양한 주제의 청소년교육 및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상담 및 교육 등이 필요한 관내 시설 및 단체, 청소년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