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농업? 이거 완전 내 스타일!’제천시, 청년농업인과 소통 콘서트 OPEN!

감자 | 입력 : 2025/02/27 [08:11]

▲ 제천시, 청년농업인과 소통 콘서트 OPEN!


[우리집신문=감자] 제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23년 지역 청년농업인들의 이야기를 담은‘제천 그리고 영파머스’첫 번째 책자 제작에 이어 두 번째 책자를 발간하고, 26일 김창규 제천시장과 청년 농업인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소통 콘서트에서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 책자 제작에 참여한 청년농업인들이 모두 만나 책자 제작에 참여하게 된 이유와 소감,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했다.

또한, 김창규 제천시장과 함께 농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성공사례 발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 등 청년농업인들의 현실적인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도 가졌다.

책자 제작에 참여한 한 청년농업인은 “청년농업인들이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책자 제작과 소통의 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만큼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농업인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청년농업인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제천 그리고 영파머스' 책자는 제천에서 나고 자란 청년농업인과 연고지 없이 제천에 귀농한 청년농업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자로 지역에 정착한 청년농업인들을 홍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제작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