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동구의회 남연희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5/02/27 [07:52]

▲ 성동구의회 남연희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서울 성동구의회 남연희 의장이 지난 26일 열린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226개 시·군·자치구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남연희 의장은 현재 제9대 성동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의회 구성원뿐만 아니라 집행부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의원으로서도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을 위해 애쓰는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남 의장은 2014년도 제7대부터 현재까지 3선 의원으로, 특히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출산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 등을 발의함으로써 여성의 권익신장과 권리보호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 의장은 “정치가 봉사고, 봉사가 정치라는 말을 항상 마음속에 새기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구민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 동행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