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거창창포원, 직원 대상 정원분야 전문교육과 친절교육 진행

국가정원 도약을 위한 직원 전문성 확보에 노력
감자 | 입력 : 2025/02/27 [07:14]

▲ 거창창포원, 직원 대상 정원분야 전문교육과 친절교육 진행


[우리집신문=감자] 거창군은 지난 27일 창포원에 근무하는 공무원과 기간제근로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국가정원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정원 분야 전문교육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교육은 거창군의 대표 관광지인 거창창포원 직원들의 공공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해 추진됐으며, 교육자료 및 동영상 시청을 통한 친절교육과 간담회로 진행됐다.

또한, 창포원 직원들의 정원 분야 전문성 강화와 정원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장은진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중점교수를 초빙해 ‘국가정원 승격을 위한 생애주기별 치유정원 조성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 전략’을 주제로 한 전문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총 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오는 3월 14일에는 박진욱 계명대학교 생태조경학전공 조교수를 초빙해 ‘지역사회와 정원’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속 정원 조성 및 관리, 지속가능한 정원문화 향유 등에 대한 심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거창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정원문화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국가정원 지정을 위한 ‘지방정원 품질 및 운영·관리에 관한 평가’에도 철저히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거창창포원은 특색있는 주제정원 조성을 위해 10,000㎡ 면적에 테마 숲 놀이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사계절 방문객들의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치유를 주제로 한 봄축제, 여름 어린이 물놀이장, 가을꽃 전시 등 다양한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