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청북도 명장회, ‘2024 숙련기술인의 밤’ 개최

충북 우수 숙련기술인, 한 자리에 모여

감자 | 기사입력 2024/12/11 [08:37]

충청북도 명장회, ‘2024 숙련기술인의 밤’ 개최

충북 우수 숙련기술인, 한 자리에 모여
감자 | 입력 : 2024/12/11 [08:37]

▲ 충청북도 명장회, ‘2024 숙련기술인의 밤’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북도 명장회가 주관하는 2024년 충청북도 명장 환영식 및 숙련기술의 밤 행사가 11일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정선용 행정부지사와 이양섭 도의회 의장, 장석근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장을 비롯해 도 교육청 및 숙련기술관련 유관기관 등 관계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숙련기술인들이 한데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 및 숙련 기술의 지식과 경험의 공유로 숙련기술인들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4년 충청북도 명장으로 선정된 ▲보일러 직종의 최재선 님 ▲비파괴검사 직종의 이용우 님에 대한 정선용 부지사의 명장 증서 및 현판 수여가 있었으며, 뒤이어 모범기능인으로서 ▲훼밀리코퍼레이션 대표 박근영 님(명장회장) ▲한국교통안전공사 김창한 님 ▲㈜푸른기술 문덕인 님 등 총 3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정선용 부지사는 “기술은 국가 및 지역경쟁력의 중요한 가치이며 충청북도 명장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그동안 축적한 현장경험과 실무 기술을 바탕으로 후진양성에 힘써주시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충북도는 사람이 자산이라는 신념 아래 숙련기술인 육성을 위하여 매년 충청북도 명장을 5인 이내 선정하고 있고, 예비 숙련기술인 발굴을 위해 도내 마이스터고 등을 대상으로 명장 강연을 시행하는 한편, 매년 모범기능인을 선정해 숙련기술인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