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리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운영자 | 기사입력 2021/02/18 [02:48]

구리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운영자 | 입력 : 2021/02/18 [02:48]


구리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 개최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8일 12시 04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 이하 '구리시 재대본')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 차종회 부시장, 구리시의사회 회장 및 구리 경찰서, 구리소방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시행 예정인 코로나19 백신의 안전하고 차질 없는 예방접종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와 지역협의체와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등 전력을 기울이고자 마련됐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에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구리시의사회 ▲구리간호사회 ▲법무법인 다온 ▲구리종합사회복지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회의내용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기본계획 공유 ▲의료인력 지원 ▲접종 후 이상 반응 발생 시 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질서유지, 교통관리 및 고령자 예약 안내 등 접종 준비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및 기관별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조를 요청했다.

안승남 구리시 재대본 본부장은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접종대상자 및 백신 수급 관리부터 이상 반응 신속 대응, 콜센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빈틈없이 준비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종식을 통한 시민들의 일상 복귀를 위해 의료계·경찰·소방 등과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 백신 접종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지역 의료기관은 물론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백신 접종을 위한 의료인력 지원, 접종센터 치안·교통 관리 및 백신 수송 경호,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 이송 방안 등을 논의해 왔다.
(끝)

출처 : 구리시청 보도자료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구리시,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