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사업 찾아가는 진로콘서트 'We Fly, 내가 꿈꾸는 세상' 개최

청소년 진로에 희망을 더하다! 청소년의 꿈에 날개를 달다!
감자 | 입력 : 2024/12/11 [21:27]

▲ 찾아가는 진로콘서트 사진


[우리집신문=감자]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간 대제중학교와 내토중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찾아가는 진로콘서트 'We Fly! 내가 꿈꾸는 세상'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선수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특강과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대제중학교 3학년 166명과 내토중학교 1학년 150명을 포함한 총 316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고 미래의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특강에서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가 자신의 경험담과 성공 스토리를 통해 창직과 창업의 가능성을 소개하고 기네스 세계 기록 도전과 세계 대회 참가 과정을 생생하게 전하며, 청소년들에게 도전의 중요성과 창의적 사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체험활동은 종이비행기를 직접 접고 튜닝하며 공기역학과 유체역학의 원리를 학습하고, 제작한 종이비행기를 활용한 멀리 날리기 대회를 진행하여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참여한 한 학생은“평소 접하기 어려운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며 진로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또 다른 학생은“새로운 관점에서 직업을 바라보고 꿈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영수 관장은“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목표 설정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글로벌 직업 세계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해 자치기구와 동아리 운영, 국내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