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동두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관내 어린이 대상 도시안전망 홍보 및 체험교육 실시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3:58]

동두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관내 어린이 대상 도시안전망 홍보 및 체험교육 실시

감자 | 입력 : 2024/12/05 [03:58]

▲ 동두천시 CCTV 통합관제센터, 관내 어린이 대상 도시안전망 홍보 및 체험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동두천시는 4일, 내행어린이집 어린이를 대상으로 CCTV 도시안전망 운영 홍보 및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CCTV 도시안전망은 시내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범죄 예방과 경찰의 신속 대응을 지원하는 한편 공공 와이파이 제공, 안전 로고빔을 통한 시정 홍보, 폭설·한파 등 기상 안내방송 등 시민들의 생활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CCTV 통합관제센터에 방문한 27명의 어린이들에게 관내 설치된 CCTV의 운영과 활용 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위급상황을 가정해 어린이들이 직접 CCTV에 부착된 비상벨을 눌러보고 사용해 보면서 비상 상황에 따른 행동 요령을 체험해 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근무하는 경찰관이 교육에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의 경찰관 제복 착용 체험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시내 곳곳에 설치된 CCTV가 실제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범죄 예방 인식 제고는 물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