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부천시, 2024년 하반기 도시재생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총 66명 수료…소규모주택정비사업 추진단계별 실무능력 강화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3:49]

부천시, 2024년 하반기 도시재생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수료식 진행

총 66명 수료…소규모주택정비사업 추진단계별 실무능력 강화
감자 | 입력 : 2024/12/05 [03:49]

▲ 조용익 부천시장이 '2024년 하반기 부천시 도시재생대학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우리집신문=감자] 부천시는 지난 3일 ‘2024년 하반기 부천시 도시재생대학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조합장, 조합 임원 등 정비사업 관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난 11월 5일부터 5주간 총 66명이 10강을 수료하는 등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계획 수립부터 청산에 이르기까지 추진단계별 전문지식을 쌓고 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과정으로 알차게 운영됐다.

특별히 수료식이 있었던 마지막 교육에서는 ‘부천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설명회’를 열고 부천시 정비사업 정책 방향에 대한 브리핑과 조합장들의 실무 경험 공유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3일 수료식에서 “부천시는 원도심 정비사업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광역 정비사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 등 정비사업의 정책 변화를 강구하고 사업 추진을 활성화하겠다”며 “현재 당면하고 있는 정비사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와 조합 간의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부천시는 앞으로도 소규모주택정비 아카데미 교육 등 행정적 지원 강화를 통해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돕고, 내년에는 ‘정비사업 홈페이지 개설’ 및 ‘도시재생지원센터’ 기능 확대 등 정비사업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