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교육청, 학교 디지털 인프라 관리 강화 연수 실시

학교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 대비 인프라 관리에 총력

감자 | 기사입력 2024/12/12 [07:05]

경북교육청, 학교 디지털 인프라 관리 강화 연수 실시

학교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 대비 인프라 관리에 총력
감자 | 입력 : 2024/12/12 [07:05]

▲ 경북교육청, 학교 디지털 인프라 관리 강화 연수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경북교육청은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문경시에 있는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도내 전산직 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대비 인프라 관리를 위한 연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AI와 디지털 기술이 주도하는 미래 교육환경에 대비해 전산직 공무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생성형 AI의 이해와 활용 △AI 디지털교과서 이해와 활용 △아이패드와 크롬북 등 디바이스 활용법 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제별 전문 강사가 강의하며,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그간 경북교육청은 AI 디지털교과서 도입과 디지털 전환을 대비한 인프라 구축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지난 6월에는 ‘초 · 중등학교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지원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점검 및 개선 계획’을 수립해 △사용자 중심의 디바이스 보급 및 관리 △유 · 무선 네트워크 점검 및 개선 △테크센터 구축을 통한 학교 업무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AI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교육 인프라 개선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미래 지향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춰 전산직 공무원들이 AI와 디지털 기술 활용을 통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이번 연수가 경북지역 학생들에게 더 나은 디지털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중요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