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남교육지원청, 학생지도력·자치활동 성과 공유

학생지도력어울림프로그램 등 운영교 성과나눔회 열어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3:26]

강남교육지원청, 학생지도력·자치활동 성과 공유

학생지도력어울림프로그램 등 운영교 성과나눔회 열어
감자 | 입력 : 2024/12/05 [03:26]

▲ 강남교육지원청, 학생지도력·자치활동 성과 공유


[우리집신문=감자] 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학생지도력(리더십)어울림프로그램·학생자치활동 운영교 성과나눔회’를 열고 앞으로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학생지도력어울림프로그램은 지역문화 체험시설과 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인성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서로나눔교육지구사업의 하나로, 울산남구청과 울주군, 강남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올해 강남 지역 중학교 10개교에서 운영됐다.

학생자치활동은 강남 지역 중학교 7개교에서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울산 남구 보람컨벤션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운영학교 업무 담당자와 울산남구청·울주군청 서로나눔교육지구 담당자 등 29명이 참석해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다음 해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상북중 이희정 교사는 ‘보다, 느끼다, 꿈꾸다’를 주제로 학생지도력어울림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공유했으며, 학성중 김현수 교사는 ‘나-너-우리 자치 어울림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지도자(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 사례를 발표했다.

강남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성과나눔회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해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