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남시수정도서관, 2024 디지털배움터 운영 ‘공로상’ 수상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6:55]

성남시수정도서관, 2024 디지털배움터 운영 ‘공로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05 [06:55]

▲ 수정도서관 한천선 관장(가운데)과 직원들이 공로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집신문=감자]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이 5일 2024년 디지털배움터 운영 ‘공로상’을 수상하며 시민들의 디지털 교육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경기도 디지털배움터 사업단(에프엔제이)이 운영 및 교육생 활성화 부분에서 수상 받았다.

수정도서관은 디지털 심화 시대에 발맞춰 지난 8월부터 ▲인공지능 ▲실생활 디지털 활용 ▲온라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운영하고, 시민들의 디지털 기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퇴직자와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도 함께 제공해 전 연령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데 기여했다.

아울러 11월에 개최된 '글쓰기부터 영상제작까지'를 주제로 한 AI·디지털 페스티벌과 9월 독서의 달에 진행된 에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체험 교육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VR ▲인공지능 로봇 ▲드론 ▲AI 스피커 ▲온라인 스튜디오 등 7가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체험존'을 상시 운영하며 시민들이 직접 최신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수정도서관 한천선 관장은 "이번 공로상 수상을 통해 성남시 디지털 교육의 중심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이 디지털 기술을 보다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