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충남도, 겨울철 시설물 철저한 안전관리 나선다

도·시군·민간 실무자 200여 명 대상 동절기 안전점검 요령 등 교육 시행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6:19]

충남도, 겨울철 시설물 철저한 안전관리 나선다

도·시군·민간 실무자 200여 명 대상 동절기 안전점검 요령 등 교육 시행
감자 | 입력 : 2024/12/05 [06:19]

▲ 충남도, 겨울철 시설물 철저한 안전관리


[우리집신문=감자] 충남도는 5일 태안군 아일랜드 리솜에서 도와 시군, 건설 공사장, 민간 시설물 등의 안전관리 실무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시설물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시설물 및 건설 현장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장덕배 한국기술사회 건축시공기술사, 이인영 ㈜오푸스 펄 건축구조기술사, 윤정현 ㈜스펙엔지니어링와이엔피 토목구조기술사 등 각 분야 전문가 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무 △동절기 건축 및 토목 시설물 안전관리 요령으로, 실무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설물 안전관리 요령을 배웠다.

김경상 도 안전정책과장은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안전충남’ 실현을 위해 교육 대상을 더욱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초부터 해빙기, 우기, 행락철 등 시기별 안전점검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겨울철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도내 구조위험 취약시설물에 대해 도 및 시군 민간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