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겨울 창의과학교실 1주차 프로그램 성료

부석태 제빵·과학 공작 체험 인기…21일,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으로 마무리

감자 | 기사입력 2024/12/16 [00:40]

영주시 콩세계과학관, 겨울 창의과학교실 1주차 프로그램 성료

부석태 제빵·과학 공작 체험 인기…21일,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으로 마무리
감자 | 입력 : 2024/12/16 [00:40]

▲ 겨울 창의과학교실 1주차 프로그램


[우리집신문=감자]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이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진행한 겨울 창의과학교실 1주차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창의과학교실은 겨울을 맞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총 2주간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1일 열리는 2주차 프로그램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1주차 첫날(14일, 1회차)에는 부석태를 활용한 제빵 체험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직접 부석태 소보로식빵과 소금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둘째 날(15일, 2회차)에는 생활 속 과학 공작 체험이 열려 참가자들이 자외선 살균기와 플라잉 옥타곤(실내용 드론)을 직접 제작하며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창의력을 발휘했다.

특히, 부석태 제빵 체험은 접수 시작일 당일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에도 체험을 희망하는 문의가 이어졌다. 과학 공작 체험 역시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21일 열리는 2주차 프로그램(3회차)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와 초콜릿 만들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으로, 연말 분위기를 더할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중길 기술지원과장은 “콩세계과학관의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남은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내년에도 양질의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관이 지역사회의 교육·문화 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