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눈 위에서 빛나는 도전!” 영덕 창수초, 스키캠프 성료

감자 | 입력 : 2024/12/16 [08:45]

▲ “눈 위에서 빛나는 도전!” 창수초, 스키캠프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창수초등학교는 12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2박 3일간 3~6학년 학생 28명을 대상으로 하이원리조트에서 겨울계절체험학습(스키캠프)을 운영했다. 이번 스키캠프는 건강체력증진선도학교 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공동체 정신 함양을 목표로 진행됐다.

하이원리조트에 도착한 학생들은 스키복과 장비를 갖춘 후, 스키장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받고 강사의 지도하에 수준별 4개의 강습조로 나뉘어 체계적인 스키 기술을 배웠다.

학생들은 스키를 신고 걷기, 넘어지고 일어나기, 기본 기술 습득 등을 충분히 연습한 뒤, 조별 수준에 따라 리프트를 타고 초급자 코스에 도전하며 자신감을 키웠다.

또한 저녁 시간에는 영화관 나들이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 활동이 운영되어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스키캠프에 참가한 학생 김은“처음에는 스키를 배우는 것이 어려웠지만 반복 연습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고, 스키를 타고 내려올 때의 성취감이 매우 컸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봉재 교장은“이번 스키캠프는 학생들이 신체적·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으며, 스키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협력과 배려를 배우는 기회가 됐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찾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체험학습을 꾸준히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