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함양군,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가 교육

산양삼 농가 대상, 산양삼 원료 소재 개발 및 품질관리 강조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7:37]

함양군,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가 교육

산양삼 농가 대상, 산양삼 원료 소재 개발 및 품질관리 강조
감자 | 입력 : 2024/12/05 [07:37]

▲ 함양군,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가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함양군은 지난 4일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에서 진병영 군수와 김윤택 군의회 의장, 군의원 등을 비롯한 산양삼 재배 농가 및 읍면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원료 소재 개발 등을 위한 ‘2024년 산양삼 농가 교육’을 실시했다.

진병영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이 산양삼 원료 소재 개발과 기술을 보급하여 산양삼 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농가 소득 창출과 산양삼의 다양한 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산양삼 산업을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정보를 교류하며 좋은 결실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진 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엄유리 박사가‘산양삼 원료소재 개발 및 품질관리 연구’을 주제로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원료 소재 개발 및 기술 보급을 통한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또 산삼항노화과 담당자들은 2025년 추진 예정인 종자, 미생물제, 포장재 지원 사업 및 산림소득사업 지원 정책 방향을 안내하며 농가들이 지원사업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정책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산삼항노화과 산삼담당은 “함양군은 전국 최초로 산양삼 생산이력제를 시행한 지자체로서 매년 산양삼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행정과 농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함양산양삼 생산·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