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확대운영 협약 체결!

지역출신 대학생의 정주여건 개선 기대

감자 | 기사입력 2024/12/17 [02:57]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확대운영 협약 체결!

지역출신 대학생의 정주여건 개선 기대
감자 | 입력 : 2024/12/17 [02:57]

▲ (사진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우리집신문=감자]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16일 한국사학진흥재단과 ‘행복기숙사 확대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행복기숙사 지원사업’은 지자체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협약을 통해 지역대학생들의 정주여건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지난 2023년 7월 한국사학진흥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동소문 행복기숙사’30호실을 배정받아 지역 학생들의 우선입주를 보장하고, 월 기숙사비의 약70%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서울지역은 동소문 행복기숙사 외에도 홍제동, 개봉동, 독산동 행복기숙사 30호실을, 대구지역은 대구행복기숙사(중구 수창동) 20호실을, 부산지역 부경대행복기숙사(남구 대연동) 10호실을 확보하게 됐다.

김진열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행복기숙사를 통해 우리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주거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기를 기대한다”며 “군위군과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위 학생들이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교육분야 지원의 뜻을 강조했다.

한편, 2025년 1학기 행복기숙사 입사생 모집은 오는 1월 초 군위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진행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