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칠곡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전국 기초단체 최우수 수상

감자 | 기사입력 2024/12/17 [04:51]

칠곡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전국 기초단체 최우수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17 [04:51]

▲ 칠곡군, 보건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전국 기초단체 최우수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칠곡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3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칠곡군은 2013년부터 2023년까지 우수에 이은 7번째 수상 성과이다.

칠곡군은 2023년에 추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에 대한 평가에서 1차 도평가와 2차 전국단위 평가 과정을 거쳐 최우상을 받게 되었다.

칠곡군민이 중심이 되고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1개 비젼, 8개 추진전략, 8개 중점추진사업, 52개 세부사업으로 추진했 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사업계획 내용의 충실성, 시행결과의 목표달성도, 지역주민의 참여도 및 만족도, 민관협력부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충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우리군이 지역보장계획 부문에서 최우수 성적을 거둬서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군민들이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욱 군수는 “우리군은 지역사회보장계획 부문에 7번째 수상결과로,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복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민주도의 칠곡군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한 성과이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약자복지는 물론 모든 군민이 행복한 칠곡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