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함안군, 2024년 장애인복지사업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7:29]

함안군, 2024년 장애인복지사업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4/12/05 [07:29]

▲ 함안군청


[우리집신문=감자] 함안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장애인복지사업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2022년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서비스 혁신을 위한 함안군의 지속적인 노력을 입증하는 쾌거다.

이번 평가는 장애인복지 정책의 성과를 정량·정성으로 분석하여 진행됐으며, 장애인 자립지원, 서비스 지원, 복지 전달체계, 우수사례등 4개분야 14개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

함안군은 장애인을 위한 복지챌린지 ‘함안이 다(多) 해줄게’라는 슬로건 아래 △수요자 중심 장애인 서비스 전달체계 안정적 운영 △발달장애인 지원 확대 △ICT 기반 지역 맞춤형 돌봄 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협력 기반 복지 전달체계 구축등을 위해 노력했으며 그 성과를 인정 받았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수상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장애인복지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군민이 함게 만드는 행복도시, 모두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