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동대문구, 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행안부 표창 등 수여… 축하공연 및 자원봉사 홍보체험 부스 운영

감자 | 기사입력 2024/12/05 [07:46]

동대문구, 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행안부 표창 등 수여… 축하공연 및 자원봉사 홍보체험 부스 운영

감자 | 입력 : 2024/12/05 [07:46]

▲ 동대문구, 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동대문구는 12월 5일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함께해요 동대문구! 행복한 자원봉사!’를 주제로 2024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맞아 동대문구는 한 해 동안 이웃과 지역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봉사왕 표창,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등 총 27점의 상이 수여됐다.

행사는 자원봉사자 선서,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자를 위한 축하공연 등으로 꾸며져 1년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화재 소방활동 지원, 폭염 대비 물품 지원 등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돋보였던 해였다”며 “꾸준한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구에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행사장 앞 아트갤러리에서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포토월과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대상자의 이름이 적힌 입간판을 설치해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반려식물, 캐리커쳐 등 5개의 체험 부스도 운영돼 방문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으로는 ‘국제로터리3650지구 여성위원회’의 재능기부 피아노 연주와 ‘움직이는 배우들’의 축하 공연이 펼쳐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우수자원봉사자 기업 부문 표창을 수상한 동아쏘시오홀딩스에서는 박카스 후원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