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봉화상설시장상인회, 한겨울 봉화길거리 음식 축제 개최

서민생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 오는 22일, 27일까지

감자 | 기사입력 2024/12/18 [00:22]

봉화상설시장상인회, 한겨울 봉화길거리 음식 축제 개최

서민생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 오는 22일, 27일까지
감자 | 입력 : 2024/12/18 [00:22]

▲ 봉화상설시장상인회, 한겨울 봉화길거리 음식 축제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봉화상설시장상인회는 12월 17일, 22일, 27일 총 3회에 걸쳐 봉화상설시장 분수대광장 일원에서 ‘한겨울 봉화길거리 음식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하고 봉화상설시장 5일장(2, 7일) 개장 시 특별한 먹거리 및 볼거리 제공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먹거리장터 운영을 위해 봉화상설시장상인회 주관으로 추진하게 됐다.

봉화상설시장에서 취급하지 않고 있는 간편식 먹거리 위주의 메뉴를 활용한 장터 운영으로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 및 상인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행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이동식 먹거리판매대 및 푸드트럭을 이용해 간편한 길거리 음식(닭강정, 숯불 닭꼬치, 붕어빵 등) 및 점심 메뉴(소고기 뭇국, 우동),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동력 나무놀이터 10개 종목 및 떡 만들기 체험, 경품추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최근 국내 상황, 내수경기 침체 등으로 지역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민생안정 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지역 체감경기 회복 및 소비 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유난히 더 힘든 2024년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주민 및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한다.”며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