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영천시립도서관, 2024년 경북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최우수’ 선정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 쾌거

감자 | 기사입력 2024/12/18 [02:03]

영천시립도서관, 2024년 경북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최우수’ 선정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 쾌거
감자 | 입력 : 2024/12/18 [02:03]

▲ 최기문 영천시장과 직원들이 18일 시장실에서 경북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최우수상 전수식을 가졌다.


[우리집신문=감자] 영천시평생학습관은 지난 17일 공공도서관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도서관을 선정하는 ‘2024년 경북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운영평가는 경북도내 42개 도서관을 8개 항목 13개 지표에 따라 평가하는 것으로, 도서관 서비스, 장서보유현황, 예산 등 정량지표와 독서문화진흥 우수사례 등 정성지표 결과를 합산해 이뤄진다.

영천시립도서관은 △장서의 충실성 △공간·시설 운영 △도서관 운영계획 수립과 수행 △독서문화진흥 우수사례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공공도서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영천시립도서관은 연령대별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제공,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책배달 서비스 시행,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공연 및 강연, 문화 행사 등 다양하고 시민 수요를 반영한 강좌를 개설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연말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도서대출자를 대상으로 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21일 연말특별공연 ‘클래식기타 연주회’, 23일 문화가 있는 날을 진행하는 등 건전한 독서문화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영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다양한 독서 인프라 조성 및 진흥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며, “도서관을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책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