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조달청, 설계심의 평가…공정하고 투명하게

설계심의분과위원 청렴성 제고를 최우선으로 자격 검증, 청렴교육 실시

최병군기자 | 기사입력 2024/12/18 [02:38]

조달청, 설계심의 평가…공정하고 투명하게

설계심의분과위원 청렴성 제고를 최우선으로 자격 검증, 청렴교육 실시
최병군기자 | 입력 : 2024/12/18 [02:38]

▲ 조달청


[우리집신문=최병군기자] 조달청은 2025년도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150명을 선정, 명단을 조달청 누리집에 공개하고 해당 위원을 대상으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선정된 위원들은 조달청에서 집행하는 대형공사 설계 및 기술제안 심사를 수행하며 임기는 1년으로 2025년에 예정된 다목적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 기반시설 건설공사 등 기술제안 심의대상 사업을 평가하게 된다.

이번 위원회 선정은 최근 공공건설공사 관련 일부 평가위원의 부정행위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청렴성 제고를 최우선으로 두고 자격검증을 강화했다.

평가 전문성 확보를 위해서는 자격증, 경력, 학위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했으며, 공정한 평가를 위해 직군 간 균형, 특정기관 편중 방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조달청은 이번 워크숍에서 평가위원이 지켜야 할 윤리행동강령, 업체의 사전접촉 시도 시 신고 방법 등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대형공사 설계심의 제도 및 절차, 평가방법, 기술검토서 작성 방법 등 전문성 관련 교육도 진행했다.

백승보 조달청 차장은 “턴키 등 대규모 공공 건설공사의 안전과 품질확보를 위해서는 역량있는 사업자를 선별하는 심사위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평가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건전한 평가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