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의회 김성남 경기북부분원 설치위원장, 포천 직업계 고등학교 활성화 위한 교육 혁신 논의

2024년 하반기 포천 직업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주재

감자 | 기사입력 2024/12/06 [00:23]

경기도의회 김성남 경기북부분원 설치위원장, 포천 직업계 고등학교 활성화 위한 교육 혁신 논의

2024년 하반기 포천 직업교육협의회 정기회의 주재
감자 | 입력 : 2024/12/06 [00:23]

▲ 경기도의회 김성남 경기북부분원 설치위원장, 포천 직업계 고등학교 활성화 위한 교육 혁신 논의


[우리집신문=감자] 김성남 경기도의회 경기북부분원 설치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포천2)은 포천 직업계 고등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육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성남 위원장은 포천 직업교육협의회 위원장으로서 지난 5일,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포천 직업교육협의회 정기회의를 주재하며, 포천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들의 교육과정 운영 현황과 신입생 충원 현황을 점검하고,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영북고등학교, 일동고등학교, 포천일고등학교는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환경개선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영북고등학교는 육·해·공군 부사관 모집 설명회와 병영체험 및 드론박람회 참여, 드론 기능반 및 드론 축구반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드론 전용 실내 교육장을 계획하여 실습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사업을 통해 드론 축구장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

일동고등학교는 미용 관련 특강과 뷰티세미나 등 현장체험 진행하며, 최신 기자재를 구비해 실습실을 최첨단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보고했다. 더불어 미용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와 고가의 기자재 확보가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다고 언급했다.

포천일고등학교는 다양한 진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창업경영과와 식품반려동물자원과 등에서 창업 경험과 농업 관련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실습 농장 현대화와 디지털 창작소 구축 등의 사업을 통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포천 직업계 고등학교의 인식 개선 지원과 직업계 고등학교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김성남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지역 직업교육의 질 향상과 학교와 지역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포천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의 교육 혁신과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