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학당’교육 개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도모

감자 | 기사입력 2024/12/20 [07:40]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학당’교육 개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도모
감자 | 입력 : 2024/12/20 [07:40]

▲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학당’교육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학동 예천군수, 김종현)는 20일 오후 3시, 예천읍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예천군 및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복지학당’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고독사 예방을 주요 주제로 다뤘으며 부산생명의전화 홍재봉 원장을 초청해 ▲고독사 예방과 협의체의 역할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효과적인 운영 방안 등을 강의했다.

김종현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원들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공유와 참여를 통해 지역의 복지 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학동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고독사 예방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예천군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충족시키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