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교육청, 초등 수석교사 수업 역량 강화로 미래 교육 설계 앞장서

학생 주도형 수업 방안 탐색을 위한 초등 수석교사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감자 | 기사입력 2024/12/20 [06:32]

경북교육청, 초등 수석교사 수업 역량 강화로 미래 교육 설계 앞장서

학생 주도형 수업 방안 탐색을 위한 초등 수석교사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4/12/20 [06:32]

▲ 경북교육청, 초등 수석교사 수업 역량 강화로 미래 교육 설계 앞장서


[우리집신문=감자] 경북교육청은 20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교학관에서 초등 수석교사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주도형 수업으로 미래 교육을 설계하다’를 주제로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미래 교육 전문성을 신장하여 수석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교육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미래 교육과 수석교사의 역할을 모색하고, 교실 수업 혁신 과제와 연계해 수업-평가 혁신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석교사들의 수업 및 운영 사례 나눔 △개념기반 탐구 학습 수업 설계 △효과적인 교사 지원 방안 및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수석교사는 “참여형 워크숍을 통해 수석교사들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 마음껏 고민하고 토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수업 혁신과 미래 교육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해서는 수석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수석교사들이 더욱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교 현장에서 변화를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