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다양한 청년건강증진사업 펼쳐

홍길동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1:07]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다양한 청년건강증진사업 펼쳐

홍길동시민기자 | 입력 : 2022/05/13 [11:07]


 



 


광주시가 지역사회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청년건강 증진사업을 펼친다.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서울장신대학교와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동원대학교와 맺은 협약에 이어 두 번째로 심리적 어려움을 대처하는데 어려움이 큰 청년들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5월 13일과 6월 24일, 두 차례에 걸쳐 ‘2022년 청년정신건강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아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조영탁 전문의가 청년의 우울, 불안 및 주의력 결핍, 과다 행동장애 등의 주제로 진행하며 참여 신청은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시는 관내 거주 만 19~34세 청년의 정신건강 문제 조기 발견 및 회복지원을 위해 정신건강 진단 검사비, 정신과 외래진료 및 약제비 등을 연 36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적극 발굴하고 조기 개입해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정신건강 증진사업’ 관련 내용은 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g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