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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① ·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엠세이퍼) → 타인에 의한 휴대전화 신규 가입을 차단 <엠세이퍼 이용방법> · 명의도용방지서비스 01. 가입사실현황조회 서비스. 본인 명의의 전기통신서비스회선 개통현황을 일괄 확인. 02.가입제한 서비스. 본인 신청으로 이동전화 개통. (신규/번호이동/기기변경(LGU+의 경우만 해당)/명의변경)을 사전에 차단. * 본인이 가입제한을 해제하는 경우, 회선 개통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명의도용 피해 예방법 ② ·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 · 소액결제 원천차단 서비스. <유의사항> - 통신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 - 자동 선결제 차단은 사용치 단위로 적용, 특정 서비스 차단은 해당 서비스의 고객센터에 문의. - 소액결제 차단을 해제하면 다시 결제가 가능. - 소액결제 차단 설정 후에도 스미싱 등 불법적인 피해가 가능하니 지속적인 주의 필요. ■ 명의도용으로 인한 금융피해가 의심된다면? · 본인 계좌 일괄지급 정지 서비스. <신청방법> - 금융회사 영업점 고객센터 방문 후 신청. -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 금감원 '통합콜센터(☎1332)'로 상담. - 가까운 경찰에 방문 및 신고. ■ 명의도용 피해가 발생했다면? · 각 통신사에 이용정지 신청 및 명의도용 피해 접수. 1. 이용정지 신청. 각 통신사 고객센터에 휴대폰 이용정지 신청. 2. 명의 도용 접수. 민원인이 직접 통신사 지점 또는 고객지원실 방문 (신분증 지참). → 알뜰폰 : 과기부 CS센터(국번없이☎1335) 통신민원조정센터(☎080-3472-119) ※ 이용정지 후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명의 도용 분쟁이 해결되지 않았을 때 · 소송절차를 통하지 않는 신속한 해결이 필요하다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법적 조정이 필요하다면 통신분쟁조정위원회. ■ 개인정보, 안전하게 지키는 법 · 피해를 막는 좋은 습관. -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링크 클릭 금지! - 수상한 문자는 한번 더 확인! - 개인정보 요구 시 거절! - 카카오톡 '보호나라' 채널 추가. - 출처 불분명한 앱 설치 차단. · 온라인피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 온라인 피해 365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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