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용노동부, 한국기술교육대 직업훈련교·강사 2025년 보수교육 접수

12월 24일부터...인공지능 기술 활용 및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등 역량 강화 초점
최병군기자 | 입력 : 2024/12/23 [02:25]

▲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우리집신문=최병군기자] 고용노동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능력개발훈련교‧강사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2025년도 첫 교직 분야 보수교육 신청·접수를 한다.

모집은 12월 24일 오전 10시부터 12월 30일까지 능력개발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2025년 1~2월에 진행된다.

훈련교‧강사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에 따라 훈련과정에 참여하고 훈련생을 가르치는 교‧강사는 매년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강의 시수에 따라 필수 이수 시간이 달라진다.

교직분야 보수교육은 훈련교‧강사의 역량이 실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교‧강사에게 필요한 역량과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의 편리성과 실효성을 고려하여 집체, 이러닝 등 다양한 교육 형태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진구 능력개발교육원장은 “2025년 첫 보수교육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강의와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수업 운영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이 제공된다”라며 “훈련교‧강사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강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