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5년 동래구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 교육 성공적 개최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무회계 운영 지원으로 요양 서비스 품질 향상 기여
감자 | 입력 : 2025/07/04 [05:26]

▲ 2025년 동래구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 교육 성공적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부산 동래구는 지난 1일 구청 2층 동래홀에서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하반기에 처음 도입되는 장기요양기관 지정갱신제를 대비해 마련했으며, 이는 장기요양기관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무회계 운영을 지원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것이다.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장기요양기관 대표자와 회계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교육열을 보였다.

교육 내용은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에 대한 핵심 이해 ▲주요 개정 사항 ▲실무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이 실제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날 강사로 활약한 방정문 JM노인요양통합지원센터장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참석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진행하여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평소 어려움을 겪었던 재무회계 규칙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준용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기요양기관들이 재무회계 규칙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용함으로써, 다가오는 지정갱신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고 더욱 신뢰받는 요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장기요양기관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기획하고 운영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