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전시, 2025 청년 취업 지원 가이드 제작배포

취업 준비 단계별 맞춤 정책 안내… 청년카페·온라인 통해 제공
감자 | 입력 : 2025/07/06 [21:44]

▲ 인포그래픽(2025 대전 청년 취업 지원 가이드)


[우리집신문=감자] 대전시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2025 청년 취업 지원 가이드’를 제작·배포했다.

이 가이드는 고용노동부 청년성장프로젝트와 연계해 청년이 상황에 따라 필요한 고용정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전시는 청년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지원 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2025 대전 청년 취업 지원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는 기존의 공급자 중심 정책 나열식 구성에서 벗어나, 청년의 입장에서 자기진단, 진로 설정, 면접, 채용 등 취업 단계별로 필요한 정책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 4월 발간된 전자책 『대전 일자리모두잡고』 및 고용노동부의 취업 준비 포털 ‘2025 취업준비누리집’과 연동해 QR코드를 통해 상세 정책 내용 및 월별 주요 프로그램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자료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고용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요 보조 도구로 활용된다.

‘2025 청년 취업 지원 가이드’는 대전 지역 청년카페를 직접 방문하거나 대전시청 누리집 청년성장프로젝트 누리집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대전시 청년카페는 총 3곳으로, 중구 선화동의 ‘대전일자리지원센터’, 동구 자양동의 ‘동구동락’, 서구 둔산동 프뢰벨빌딩 내 ‘청춘정거장’이 있으며, 각각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국장은 “이번 취업 지원 가이드가 지역 청년들의 구직 준비에 실질적인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전시는 치열한 취업 경쟁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