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 서구, ‘제5기 서일삼 기획단’청년 히어로 공개 모집

감자 | 입력 : 2025/07/07 [01:54]

▲ ‘제5기 서일삼 기획단’청년 히어로 공개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인천 서구는 지난 4일, 9월 셋째 주 청년주간을 기념하여 청년의 기획으로 서구민이 즐기는 청년주간 행사 추진을 위해 ‘제5기 서일삼 기획단’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지역 청년들의 기획으로 ‘서구대장정, 잠시 세어도, 코스프레 마라톤’등 다채로운 프로젝트 및 행사를 추진해 온 서구는 2026년 분구 및 구 명칭변경을 앞두고 맞이하는 마지막 서구 청년주간인만큼 ‘인천서구 청년 히어로, 어셈블’ 슬로건 하에 12명의 서일삼 기획단을 구성 할 예정이다.

서일삼 기획단은 청년주간에 청년센터 서구1939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및 운영하게 되며, 청년의 날 기념식을 운영지원 한다.

선정된 청년 대상으로 행사 기획에 앞서 필요한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며, 참여자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 또는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7월 4일부터 16일까지이다.

신청자격은 서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39세 청년이며,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서 작성 후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서일삼 기획단 활동을 계기로 청년들 간의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며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자유롭고 다채로운 기획으로 서구민이 즐기는 청년주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5기 서일삼 기획단 모집 관련 문의는 서구청 청년정책일자리과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