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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보은군은 생활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이하 수리반)이 지난 5월 19일 본격 운영을 시작한 이후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수리반은 7월 7일 기준 450가구의 취약계층을 지원했으며 현재도 40여 가구가 지원을 기다리고 있을 만큼 높은 관심과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수리반은 매일 10가구~15가구를 방문해 전기·수도·방충망·환풍기 등 취약계층이 일상에서 겪는 꼭 필요한 생활민원을 신속히 해결하며 군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이 사업은 최재형 보은군수가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추진을 약속한 사업으로, 군은 올해 2월 ‘보은군 취약계층 생활불편 기동수리반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T/F팀을 구성하는 등 철저히 준비해 왔다. 수리반은 4명의 전문 수리 인력과 1명의 콜센터 상담원으로 구성돼 전용 콜센터(☏043-544-8282)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신속히 현장에서 해결하고 있다. 특히 최재형 군수는 수리반 정식 운영 첫날과 민선 8기 취임 3주년에 수리반으로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전등과 수도전 교체를 직접 작업하는 등 현장에서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수리반 서비스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조손가정, 65세 이상 고령가정 등이며 세대당 연간 15만 원 이하의 범위에서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김나경 재난안전과장은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은 단순한 민원 처리를 넘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 있다”며 “군민 한 분 한 분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살피고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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