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상주시 상수도사업소, 수돗물 품질, 시민의 눈으로! '2025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감자 | 입력 : 2025/07/08 [23:23]

▲ 상주시 상수도사업소, 수돗물 품질, 시민의 눈으로! '2025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우리집신문=감자] 상주시 상수도사업소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수질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2025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발간하여,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자료로, 수돗물의 품질과 생산, 공급 과정 등 시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2025년 제1차 수돗물평가위원회 자문에 따라 제작됐다는 점에서, 더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료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안태용 상수도사업소장은 “이번에 발간된 품질보고서는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며, “보고서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더 나아가 시민들이 수돗물 품질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5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민원실과 보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될 예정이며, 상수도사업소 부서 홈페이지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