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우리집신문=감자] 남원시는 7월 9일 민원 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남원시청 민원실내에 근무하는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 교육은 올해 하반기에 부임한 이성호 부시장이 친절 강사로 직접 나서, 친절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공감과 경청, 표정과 태도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민원 응대 기술을 다루었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민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방법도 공유했다. 더불어 감사담당과 조사팀장의 강의로 음주운전 근절 및 청탁금지법 준수를 중심으로 한 청렴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현장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다시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더 따뜻하고 진심어린 응대로 시민과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성호 남원시 부시장은 “친절은 시민과 행정을 잇는 첫걸음이며, 직원 모두가 작은 인사, 따뜻한 시선으로 친절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남원시 민원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시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우리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