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구시교육청, 초등 학급경영 전문가와 함께 하는 ‘테마가 있는 학급경영 나눔 릴레이’개최

초등 학급경영 전문 교사와 학급경영 실제 사례 공유, 주제별 대화법 실습
감자 | 입력 : 2025/07/10 [03:35]

▲ ‘테마가 있는 학급경영 나눔 릴레이


[우리집신문=감자] 대구시교육청은 7월 9일, 10일, 11일 등 총 3회에 걸쳐 초등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학급경영 전문가와 함께 하는 ‘테마가 있는 학급경영 나눔 릴레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등 학급경영 전문가’란 심사를 통해 학급경영 역량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인증서를 받고 학급경영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교사를 말한다. 알짜배기 학급운영, 토닥토닥 수업성장 등 학급경영 전문 직무연수를 이수한 교사 중에서 선발된다.

이번 나눔 릴레이는 초등 학급경영 전문가 교사들과 함께 학급경영의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 주제별 실습 중심 연수를 통해 교사의 학급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9명의 초등 학급경영 전문가가 릴레이 형식으로 강사로 참여해 회차별 30명 내외, 총 90명의 교사가 연수에 참여한다.

먼저, 7월 9일 1차 나눔 릴레이는 대실초에서 유가초 김성훈 교사, 학산초 박민영 교사, 대실초 김민경 교사가 ‘A-B-O 기질 대화법’을 주제로 ▲교실 속 아이들의 다양한 기질, ▲기질을 수용하는 교사의 말, ▲격려카드를 활용한 기질을 수용하는 교사의 말하기 실습 등에 대해 연수를 진행했다.

이어, 7월 10일에는 대봉초에서 교대부초 김은진·박정근 교사, 대봉초 황원규 교사가 ‘溫·ON 연결 대화법’을 주제로 ▲기린언어와 자칼언어의 상황 인식, ▲마음 잇고 관계 살리는 공감소통 대화, ▲상황카드를 활용한 연결 대화 실습 등을 내용으로 2차 나눔 릴레이를 운영한다.

7월 11일에는 월성초에서 안일초 이규배 교사, 테크노초 김명지 교사, 월성초 변계령 교사가 ▲감정이 보이는 코칭 5단계, ▲감정카드를 활용한 상황별 감정코칭 5단계 대화 실습하기 등 ‘상대의 마음이 보이는 示U 감정 대화법’에 대한 주제로 이번 과정을 마무리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릴레이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학급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다양한 대화법과 관계 기술을 익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교실수업 개선 및 행복한 교실 문화 조성을 위해 후반기에도 학급경영 토크콘서트 및 학급경영 전문가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