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한 끼' 교육 실시

7월 29일~8월 21일까지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 1400명 대상 진행
감자 | 입력 : 2025/07/10 [20:59]

▲ 5월 이용자 방문교육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당진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르신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과 영양 불균형 예방을 위해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어르신을 위한 건강한 한 끼’를 주제로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방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당진시 관내 등록된 사회복지급식소 52개소, 약 1,400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균형 잡힌 식사 구성법과 함께 노년기 영양 관리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과 함께 진행되는 요리 활동 ‘한입 건강 간식, 카나페 만들기’는 곡류, 채소, 과일, 고기·생선·달걀·콩류, 유제품, 유지류 등 6가지 식품군을 고루 활용한 건강 간식 구성으로, 어르신들의 식품군 이해를 돕고 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어르신들이 직접 보고, 만들고, 맛보는 활동을 통해 식생활 실천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며,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에서도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센터는 지난 5월, 관내 사회복지급식소 50개소, 947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1차 방문 교육인 ‘어르신, 소화 질환 탐구생활’을 운영한 바 있다. 교육에서는 식욕부진, 소화불량, 변비 등 소화기계 질환의 원인과 예방법, 식사 요령,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교육과 함께 소화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삼색 피클 만들기 활동이 병행됐다

당진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맞춤형 영양·위생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