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입 전략, 마포에서 답 찾는다" 2026학년도 수시 설명회·1:1 상담 개최

8월 3일 마포구청에서 전문가 초청, 대입 제도와 수시 전형 설명 및 맞춤형 상담
감자 | 입력 : 2025/07/10 [23:31]

▲ 2026학년도 마포구 수시 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마포구는 8월 3일 마포구청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학년도 수시 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입을 준비 중인 고3 학생들과 재수생,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은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함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마련했다.

2026년 대학 진학을 위한 본 행사는 수시 전략 설명회와 1:1 진학상담으로 나눠 진행한다.

수시 전략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정제원 EBS 입시 대표 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날 정제원 강사는 상향에서 안정까지 수시 지원 합격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대학 및 학과별 주요 지원 노하우와 질의응답을 통해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1:1 진학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12층 중강당에서 운영되며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가 참여한다.

상담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1인당 40분씩 진행되며, 참여 교사는 수험생의 성적과 학생부 분석을 바탕으로 수시 6장의 지원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날 부대행사로 대학생들의 수시 합격 비법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대학생 수시 노하우 상담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부스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시 전략 설명회는 300명, 1:1 진학상담은 7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7월 14일부터 마포구청 누리집 또는 홍보문 큐알(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급변하는 대학 입시 환경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가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현명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