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놀자!” 영천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준비 완료

‘안전·재미·시원함’ 삼박자 갖춘 물놀이장, 15일부터 운영
감자 | 입력 : 2025/07/11 [02:22]

▲ 망정3공원 물놀이장(청솔길 12)에서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과 가족


[우리집신문=감자] 영천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어린이들이 시원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7월 15일부터 8월 22일까지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장하는 물놀이장은 △문내외2공원 △망정3공원 △영천댐공원 △임고강변공원 총 4곳으로, 3~10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내외2공원 물놀이장(무궁화길 17)은 조합놀이대, 워터드롭 등 물놀이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망정3공원 물놀이장(청솔길 12)에는 유아용·어린이 풀장, 워터슬라이더 등 물놀이 시설과 화장실, 그늘막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

임고강변공원에는 넓은 수영장이 조성되어 있고, 영천댐공원에는 물놀이 조합놀이터, 회전그네, 물총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문내외2공원과 망정3공원이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임고강변공원과 영천댐공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며 우천 시에는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시는 개장에 앞서 물놀이장 내 시설물 정비와 수질 검사, 위생 관리 등을 완료했으며,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신규식 공원관리사업소장은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여름방학 동안 우리 아이들이 신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