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문직 여성 한국연맹(BPW) 충주클럽, 중‧고교생 리더십캠프 개최

진로가치관 형성과 리더십 함양하며 성평등 의식 교육까지 진행
감자 | 입력 : 2025/07/12 [17:24]

▲ 전문직 여성 한국연맹(BPW) 충주클럽, 중‧고교생 리더십캠프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 충주클럽은 12일 충주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리더십 캠프’를 개최하고,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가치관 형성 및 주체적인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역 중‧고교생들은 캠프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자신을 탐색하고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은 △이퀄페이데이(Equal Pay Day) 캠페인 △전문인 멘토와의 심층 토론 및 직업탐색 △주제별 조별 발표 및 토론 △참여자 만족도 조사와 우수 팀 시상식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특히 ‘이퀄페이데이 캠페인’은 동일노동 동일임금의 중요성을 체험형 콘텐츠로 전달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직 멘토와의 만남은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배정희 회장은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더욱 넓은 시각에서 사회를 이해하고 리더십 역량을 기를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진로‧리더십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은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에 공식 등록된 비정부기구(NGO)로, 여성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