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전 동구, 책과 함께 떠나는 여름방학 ‘여름 독서교실’ 운영

가오‧용운도서관, 초등학생 대상 맞춤형 독서 프로그램 진행
감자 | 입력 : 2025/07/15 [02:35]

▲ 가오‧용운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안내문


[우리집신문=감자] 대전 동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가오‧용운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여름 독서교실’은 방학 기간 중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 창의력과 표현력 향상을 돕기 위해 기획된 동구 대표 독서 프로그램이다.

가오도서관에서는 다음 달 6일부터 9일까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여름’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물고기 조명등 만들기 ▲바다 투명 액자 제작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역할극, 게임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을 제공한다.

용운도서관에서는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한여름 독후감 챌린지, 초등 글쓰기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쓰기 기본기를 익힌 뒤, 다양한 형식으로 독서 감상을 표현해 보는 활동으로 구성되며, ‘나만의 문집’ 제작 등 표현력과 자신감을 높이는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용운도서관은 이달 15일부터, 가오도서관은 16일부터 동구공공도서관 누리집 또는 안내문 내 정보무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중심으로 아동 독서문화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공공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 용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